Corporate Training

기업교육

홈으로화살표 Training 화살표 조직 관리 (Organizational Management)

조직 관리 (Organizational Management)

전략 수립 워크샵 과정 이미지
전략 수립 워크샵 과정

<왜 전략 수립(Strategic Planning) 워크샵이 필요한가?> 고객사들에 조직 컨설팅을 하게 되면, 흔히 듣게 되는 임직원들의 불만 요소는 조직에 방향성이 없다는 것입니다. 도대체 어떤 전략과 차별성으로 무엇을 향해 달려 나갈 것인지가 불투명하다는 것입니다. 나아가 의욕은 떨어지고, 성과에 대한 집중도는 낮아지며, 조직 문화가 느슨해 지는 현상이 만연하다는 것입니다. 이에 MET...

퍼실리테이션 스킬 과정 (저자 직강) 이미지
퍼실리테이션 스킬 과정 (저자 직강)

성공적인 그룹 성과(Group Performance)를 만들어 내기 위해서는 편안한 환경과 모두가 참여하는 그룹역학 조성이 필요합니다. 또 구성원들간에 토론과 의사 결정을 통해 보다 나은 아이디어를 창출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퍼실리테이터가 Group Process를 이끌고, 참여자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경청하고, 전체가 함께 나아갈 수 있도록 질문과 경청을 통해 그룹의 방향을 ...

갈등 관리 과정 이미지
갈등 관리 과정

아마도 조직내 비즈니스 상황에서의 갈등에 대해서는 누구라도 낯익으실 것입니다 – 특히 업무상 스트레스를 받을 때는 더욱 조직내 갈등이 관련되어 있을지도 모릅니다. 많은 경우 갈등 상황이 발생하면 감정적인 대응을 하거나 회피하려고 합니다. 그렇다고 근원적인 문제가 해결되거나 불편한 관계가 해소되는 것은 아닙니다. 그래서 긍정적인 방식으로 분란과 의견 충돌을 다루는 방...

변화 관리 과정 이미지
변화 관리 과정

저성장 기조가 고착되고, 기업들의 경쟁 속도가 가속화되고 불확실성이 증가하면서, 관리자들의 변화 관리 능력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습니다. 변화의 필요성을 어떻게 파악해야 하는지, 변화 프로세스를 어떻게 디자인해야 하는지, 변화를 이끌기 위한 리더십은 어떻게 발휘해야 하는지, 그리고 어떻게 변화를 이행하고, 이를 내재화 할 것인지 등 변화 관리에는 관리자들에게 필요...

코칭 스킬 과정 이미지
코칭 스킬 과정

많은 기업들이 자율과 참여가 중심이 되는 조직 문화로 변화하면서, 매니저나 관리자들의 코칭 능력은 이제 조직 관리에 필수가 되었습니다. 말하자면 성과 관리를 위한 직원과의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라포를 형성하고, 적절하게 상시 피드백을 제공하며, 함께 직원의 최상의 능력을 발휘하도록 돕는 것은 이제 매니저들의 필수 스킬이 되었습니다. 본 과정에서는 매니저가 가져야 하는 ...

성과 관리 과정 이미지
성과 관리 과정

조직내 성과 관리는 최근 HR 분야에서 조직 문화와 함께 가장 크게 인구에 회자되는 주제 중에 하나입니다. 과거의 성과 관리는 일년에 한번 매니저가 부여한 목표 대비 연말에 매니저가 일방적으로 평가하는 시스템이었다면, 최근에는 보다 정규적이고, 자주 커뮤니케이션을 하는 방식으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본 과정에서는 고성과를 창출하기 위해 필요한 목표설정 방법, 성과를 진단...

감성 지능 과정  이미지
감성 지능 과정

조직 내 임직원들의 대인 관계 속에서는, 그것이 본인 자신이든, 상대방이든, 수많은 감정이 나타납니다. 아마 여러분 동료 중 몇몇은 매우 다루기 힘들 것입니다. 이런 사람들에게는 감정적 반응을 촉발하기 쉬운데요. 이런 경우 감성 지능(Emotional Intelligence) 역량을 활용한다면, 자신과 상대방의 감정을 보다 잘 이해하게 되고, 대인 관계 관리까지도 보다 수월하게 할 수 있습니...

프로젝트 관리 과정 이미지
프로젝트 관리 과정

기업들의 경쟁이 갈수록 복잡해지고, 가속화되면서, 더욱 많은 기업들은 프로젝트 방식으로 일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관리자나 매니저 중에 충분한 프로젝트 관리 스킬을 보유한 사람의 숫자는 많지 않아서, 조직이 업무를 추진하는데 있어서 효율성과 효과성이 문제가 되는 경우를 경험하게 됩니다. 본 과정에서는 프로젝트 관리에 필요한 툴과 테크닉을 다루게 되며, 나아가 프로젝트...

전략적 사고 과정  이미지
전략적 사고 과정

대부분의 조직에서 체계적이고, 전략적인 사고에 입각하여 조직 문제에 접근하는 경우는 흔하지 않습니다. 일상화된 루틴을 따라 반복적인 행동을 하고, 성과의 결과에 따라 임직원을 평가하기 일쑤입니다. 그런 면에서 새로운 변화를 이끌고, 전략을 효과적으로 뒷받침할 수 있는 패턴을 인식하여 전략적으로 행동을 할 필요성은 매우 큽니다. 업계와 조직, 업무를 보는 새로운 인사이트...

빠른상담 신청 02-6403-5553

평일 09:00~18:00

빠른상담 신청 02-6403-5553

평일 09:00~18:00

상담신청상담신청 TOPTOP

CONTACT US상담신청

NEWS LETTER
x